본문으로 바로가기



| 들어가며

오늘은 Ambari 설치 과정에서 ambari-server setup 이 정상적으로 설정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 말할까 한다.


| ambari.properties를 확인하자

이전 포스팅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#3 과정을 보면 Ambari server setup관련 내용이 나온다. 


root@ubuntu-01:~# ambari-server setup

그런데 위 setup을 했더라도 정상적으로 ambari 의 설정값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.

가끔 설정이 의도치 않게 들어갔다고 해야할까?


ambari-server setup 명령어를 통해 설정한 것은 다음 경로의 파일을 변경하게 된다.

/etc/ambari-server/conf/ambari.properties


해당 경로의 내용을 보면 우리가 이전에 설정했던 database에 대한 정보나 url 등의 정보가 수록된 것을 알 수 있다.


간혹 jdbc 정보가 잘못 들어가서 해당 db를 찾지 못해 ambari가 정상적으로 start up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.

이럴때는 당황하지말고~  여러 설정값을 찾기에 앞서 위 ambari.properties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는 것을 권장한다.


필자의 경우는 ambari meta databse가 postresql에서 mysql로 전환 하는 과정에 port가 잘못 들어가서 수작업으로 정정한 경우도 있다.


참고로 ambari-server setup 명령어를 잘못 쳤다 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

ambari-server setup은 여러번 해도 해당 ambari.properties파일만 엎어 칠 뿐이다.


| 결론

ambari-server 설치 가이드도 잘 나와있지만

내가 설치한 설정값들이 어디에 있는지는 알아두는것이 운영 상황에서는 더 중요하다.








댓글을 달아 주세요